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유튜브 리뷰

자백, 나는 죽이지 않았어요

by 쉐프재팔 2022. 10. 19.
반응형

자백

나는 죽이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자신의 결백을 주장해도 모든 증거는 당신을 향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성공한 사업가에서 하루아침에 밀실 살인 사건의 유일한 용의자가 된 남자가 있습니다. 불륜 사실을 폭로하겠다는 협박을 받은 유민호. 협박으로 인해 호텔에 갔습니다. 의문의 습격을 당해 정신을 잃었습니다. 일어나서 정신을 차려보니 죽어있는 여성과 한 방에 있는 유민호. 그 외 범인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모든 증거는 당신이 범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억울함을 풀어야겠습니다. 본인의 무죄를 입증해줄 변호사 양신애를 찾아갑니다. 양신애 변호사는 승률 100%를 자랑합니다. 양만호는 그녀와 함께 이 사건을 재구성합니다. 그러면서 여러 조각들이 맞춰지고 양민호가 가지고 있는 또 다른 비밀들이 나타납니다. 이제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알 수 없습니다.

영화 자백의 주요 정보

영화 자백은 여러 영화들과 비슷하게 억울한 의뢰인과 이를 풀어가는 변호사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기억을 잃은 의뢰인과 이를 변호해야 하는 변호인이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거짓인지 풀어나가게 됩니다. 이 영화에서 억울한 의뢰인 양민호 역할은 배우 소지섭 씨가 맡게 되었습니다. 소지섭 씨는 오랜만에 영화로 돌아왔습니다. 벌써 데뷔 29년 차인 그는 영화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인물을 맡았습니다. 문제의 퍼즐을 풀어가는 변호사 역할은 김윤진 배우가 맡았습니다. 김윤진 배우는 미국 드라마 LOST에서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았고 이후 한국과 미국을 오고 가며 다양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죽어버린 의문의 여성 역할은 나나 씨가 맡게 되었습니다. 나나씨는 아이돌 그룹인 애프터스쿨, 오렌지 캐러멜로 활약했습니다. 이후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감독은 윤종혁 감독입니다. 그는 단편 영화를 주로 감독했었습니다. 장편 상업영화는 2009년에 김강우 배우 주연의 마린보이 이후 첫 작품입니다. 장르는 실제 범인을 찾아가는 스릴러입니다. 상영시간은 105분입니다. 한 시간 사십 분 정도의 상영시간이기 때문에 길지 않습니다. 개봉일은 2022년 10월 26일 수요일입니다. 이 영화는 스페인 영화인 인비저블 게스트라는 영화를 리메이크한 영화입니다. 그래서 그 영화를 보신 분들은 내용을 유추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누가 죽였을까요?

이 영화는 크게 두 가지 사건과 관련 있습니다. 처음에는 호텔의 밀실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그 호텔 살인 사건의 주인공들이 일으킨 교통사고도 있습니다. 이 두 사건은 연관이 없는 사건같아 보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름에 따라서 이 사건들은 연관성이 생깁니다. 주인공 유민호는 유망한 CEO입니다. 유민호가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되면서 변호사와 함께 이 사건을 재구성합니다. 불륜 사실을 알고 있는 누군가로부터 호텔로 오라는 협박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호텔로 불륜녀와 함께 오게 됩니다. 함정인 것을 깨닫고 나가려던 순간 누군가의 습격을 받고 정신을 잃었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불륜녀는 화장실에 사망해있었습니다. 바로 경찰이 와서 그를 체포했습니다. 경찰의 보고서에 의하면 그들 외에 그 방에 들어간 사람은 없었습니다. 창문과 문 모두 잠겨있었습니다. 유민호는 기절해있었습니다. 그럼 누가 죽였을까요? 변호사인 양신애는 양민호의 진술을 믿을 수 없습니다. 계속해서 진실을 강요합니다. 유민호와 불륜녀는 우연히 교통사고로 인해 어떤 남자를 죽이게 됩니다. 그들의 불륜을 감추기 위해서 죽인 남자를 사고로 위장하게 됩니다. 완벽한 사고로 위장하기 위해서 여러 작업들을 하게 되는 불륜녀와 유민호. 그 과정에서 유민호와 불륜녀 사이에서도 불화가 생기게 됩니다. 그 후 교통사고로 죽은 남자의 아버지가 그 사건을 파헤치게 됩니다. 사실에 가까워진 죽은 남자의 아버지와 자꾸 부딪히게 되는 유민호는 불안해집니다. 양민호는 숨겨진 이야기를 솔직하게 변호사 양신애에게 말하게 됩니다. 과연 진실을 무엇이고 이 사건들을 어떻게 끝나게 될까요? 이 이후 이야기는 큰 반전이 있다고 하니 영화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 반전을 보고 정말 크게 놀랐습니다. 반전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과연 누가 죽였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