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유튜브 리뷰

리멤버, 무엇을 기억해야할까

by 쉐프재팔 2022. 10. 18.
반응형

리멤버

기억해야할 것은 무엇일까?

한 남자가 있습니다. 뇌종양을 앓고 있는 80대 알츠하이머 환자입니다. 이 남자의 이름은 한필주입니다. 그는 어린 시절 일제강점기를 겪으며 친일파들에게 가족을 모두 잃었습니다. 혼자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였습니다. 60년간 침묵하며 열심히 살아왔지만 그 가슴 속에는 복수심이 있었습니다. 함께 살아온 아내가 죽고난 뒤 60년간 가지고 있던 복수심을 드러냅니다. 그러나 그는 환자이고 약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그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 곳에서 만난 20대 아르바이트 인규와 친해지게 됩니다. 한필주는 친분이 생긴 인규에게 일주일간 운전을 도와달라고 부탁합니다. 이제 그의 복수를 도와줄 친구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자꾸 기억을 잃어버립니다. 내가 왜 여기에 있는지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아무 것도 모른채 도와주는 인규가 위험에 처합니다. 어떻게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리멤버 주요 정보

독특한 주제와 내용으로 상영 전부터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입니다. 약간의 스릴러 요소와 드라마 장르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위기를 헤처나갈까 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마음 졸이며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상영시간은 128분입니다. 두 시간이 조금 넘는 상영시간으로 너무 길지도 너무 짧지도 않은 시간동안 상영합니다. 개봉일은 2022년 10월 26일 수요일입니다. 아직 개봉 하지 않았으나 여러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통해 기대가 많습니다. 출연 배우는 이성민 배우와 남주혁 배우입니다. 이성민 배우는 80대 알츠하이머 환자이며 이 영화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인 한필주 역할을 맡았습니다. 남주혁 배우는 주인공 한필주역을 도와주려다 위기에 처하는 인규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의 감독은 이일형 감독입니다. 이일형 감독은 이전에 검사 외전 이라는 영화의 감독을 맡았었습니다. 그 영화에서도 한필주 역할을 맡았던 이성민 배우가 등장하였습니다. 그 영화에서는 황정민 배우와 강동원 배우가 영화 전체를 이끌어갔다면 이번 영화에서는 이성민 배우와 남주혁 배우가 영화 전체를 끌어가게 됩니다.

반드시 기억하라 리멤버

우리나라는 아주 가슴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일제강점기입니다. 일본은 제국주의 시절 대한민국, 당시에는 대한 제국을 무력으로 강제 병합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죄 없는 일반 사람들이 고문을 통해 죽기도 했습니다. 어떤 남자들은 강제로 탄광으로 끌려가 노역을 하다가 다치거나 죽기도 했습니다. 어떤 여자들은 강제로 성노예로 끌려가 지옥같은 삶을 살기도 했습니다. 그 가운데 있었던 한필주라는 주인공의 삶은 너무 비참했을 것입니다. 본인 외 모든 가족이 일제 강점기 시대에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했기 때문입니다. 그와는 대비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 시대에 일본을 도와 대한제국을 병합했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대한민국 독립 이후에 대가를 치루지 않고 오히려 더 잘 살게 되었습니다. 돈도 많이 벌고 권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들을 보는 한필주는 어떤 생각이 들었을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참고 살았습니다. 본인의 아내와 자녀들을 부양하기위해 일단 살았습니다. 본인의 아내가 죽고 자녀들은 독립하여 가정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혼자 남은 한필주는 비참했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게됩니다. 본인의 가족들이 비참하게 죽게만든 사람들을 찾아가야합니다. 더 이상 그들이 행복하게 사는 것을 바라만 볼 수 없습니다. 이제 행동을 해야할 때입니다. 본인의 아버지를 일본에 팔아넘기고 때려죽인 사람, 본인의 형을 돈을 받고 일본 탄광에 팔아 넘긴 사람을 처단했습니다. 그런데 자신을 도와주던 인규가 위험에 빠진 것을 알게 됩니다. 이제 한필주는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60년 넘게 기다려온 자신의 복수를 계속 할 것인가, 아무 죄 없이 본인을 도와주다가 위험에 빠진 인규를 위해 본인의 복수를 그만둘 것인가 고민하게 됩니다. 그러나 인규에게는 미안하지만 60년간 기다려온 가족의 복수를 멈출 수 는 없었습니다. 인규를 설득하여 복수를 계속하게 됩니다. 이 후에는 복수를 모두 성공할 수 있을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지금도 우리는 복수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기억하는 것입니다. 그 들이 한 일을 기억하는 것으로도 충분히 복수를 할 수 있습니다. 기억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