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

죽기 전에 먹어봐야할 와인 1위, 1,350만원 짜리 와인은 무엇일까

by 쉐프재팔 2022. 11. 20.
반응형

신의 물방울, 최고의 와인은 무엇일까?

와인은 세계적으로 많이 판매되는 발효주이며 세계 곳곳에서 생산되는 주류입니다. 그저 포도를 발효시켜서 포도주를 만드는 것을 넘어서 오크통이 숙성하고 여러 와인을 블랜딩 하여 최고의 와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중에 최고의 와인 중에 하나라고 평가받는 와인이 가수 김희철 씨가 진행하는 유튜브 술 트리트 파이터에 등장하여 화제입니다. 바로 도멘 르로이, 끌로 드 부죠 그랑크뤼 2001입니다.  이 와인은 1,350만 원이라고 하는데요. 도멘 르로이는 마르셀 비즈 르로이 여사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르로이 가문은 대대로 와인을 생산해 왔고 가장 비싼 와인 중 하나인 로마네 꽁띠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 후 독립하여 본인의 브랜드를 만든 것이 도멘 르로이입니다.

르로이여사

부르고뉴의 위대한 부인, 르로이

마르셀 비즈 르로이 여사는 현재 돌아가셨습니다. 그래서 생전에 생산에 참여했던 와인들은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에 등장한 도멘 르로이 끌로 드 부죠 2001도 1,350만 원까지 상승하기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생전에 그녀는 부르고뉴의 위대한 부인으로 불리었고 그녀가 만든 와인은 같은 포도밭에서 나온 와인도 보통 20~30% 이상 가격 프리미엄이 붙었다고 합니다. 얼마나 잘 만들었는지 궁금하네요. 저도 꼭 한 번 마셔보고 싶은데요. 도멘 르로이 제품들은 고가의 제품들이기 때문에 쉽게 접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메종 르로이의 제품들은 자매 제품이며 저렴한 라인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술트리트파이터

연예계 대표주당 김희철과 성시경이 와인을?!

가수 김희철 씨가 진행하는 유튜브 술 트리트 파이터에서 1,350만 원짜리 르로이 와인이 등장해서 화제입니다. 위에서 말한 대로 도멘 르로이 끌로 드 부죠 2001이었습니다. 시즌2 콘셉트가 와인만큼 도장을 받으면 이 와인을 선물로 받는 것이었습니다. 21회로 마지막 회인만큼 연예계 대표 주당 성시경 씨를 초대하여 같이 이 와인을 마시면서 시즌을 마무리하는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성시경 씨는 이 와인의 가치를 아는 것 같아 보였으나 김희철 씨는 따라진 와인을 원샷하는 등 와인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그 와인이 조금 남아 있다면 저도 한 입만 먹어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